공지사항

서울시, 16~17일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컨설팅 워크숍 개최

공지사항
작성자
seoulef
작성일
2015-11-04 06:03
조회
1872


서울시와 ()서울고용포럼(회장 김석철)16~17일 용인시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서울시 일자리 목표 공시제 컨설팅'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컨설팅'의 일환으로 일자리 전문가들과 고용노동부·서울시·지자체 일자리 담당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일자리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서울시 엄연숙 일자리정책과장의 인사말 및 지난해 성과에 이어, 고용노동부 지역산업고용정책과 박철준 사무관의 지역고용현황, 금년도 공시제 추진방향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또한 컨설턴트와 지자체 담당자간 지역특성을 반영한 일자리에 대한 컨설팅과 토론이 이어졌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대한 정보 공유 및 토론을 통해 담당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일자리목표 공시제'는 자치단체장이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자신의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1년 단위로 공시하는 제도이며, 고용노동부에서는 지자체의 일자리 대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컨설팅, 인센티브 등을 지원하고 추진성과를 확인·공표하도록 하고 있다.

 

'서울시 일자리 목표 공시제 컨설팅'은 이를 위해 전문가 상담을 비롯하여, 일자리 경진대회개최, 일자리창출 우수사례교육, 고용통계 정보제공, 일자리 정책개발 등 지역 일자리창출에 초점을 맞춘 현장 밀착형 컨설팅이 추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