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소식

강북구-중소기업옴부즈만 기업그물망 현장공감 간담회 개최 (2019.05.17.)

행사소식
작성자
seoulef
작성일
2019-05-21 11:45
조회
1356

2019.05.17. 강북구청 회의실에서 중소기업옴브즈만, 강북구청 주최, (사)서울고용포럼 주관으로 기업그물망 현장공감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간담회는 기업인과 강북구청장 및 중소기업옴브즈만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박주봉 옴부즈만(차관)은 "규제 혁신의 사각지대를 없애 소외되는 기업이 없도록 밑바닥부터 그물망으로 훑어 해묵은 규제애로를 걷어내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현장공감 간담회는 강북구 특화기업인 상생기업과 지역기업의 현장 애로사항을 2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하였습니다.

△오픈마켓 판매수수료 및 광고비 현실화 △온라인 쇼핑몰의 전자지급결제 대행비용 합리화 △가맹점사업자의 순이익 정보공개서에 포함 등이 건의되었으며, 한 참석 기업은 "오픈마켓의 과도한 판매수수료에 광고비 지출이 더해져 이중 부담이 된다"며 "대형 오픈마켓도 대규모유통업법의 적용대상에 포함시키거나 담합 단속을 강화해달라"고 주문하였습니다.

박주봉 옴부즈만은 기업간 상생과 불공정거래 행위 개선 차원에서 공정위와 금융위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기업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셨습니다.

이외에도 △강북구 지식산업센터 건립 건의 △전통시장 교통유발 부담금 완화 △인터넷 설치업종 특례유지 업종 지정건의 등이 논의되었습니다.